폴 포츠 (Paul Potts) 라는 이름의 사내가 Britains Got Talent 의 예선 무대 위에 섰습니다. 그가 무대에 오르기 전 그를 소개하는 동영상에 나온 폴 포츠 (Paul Potts) 의 모습은 못난 치아를 가진 평범한, 아니 평범하기 보다는 다소 덜 떨어져 보이는 참가자에 불과해 보였습니다. 그는 웨일즈의 포트 탤봇에서 핸드폰 판매원을 하는 36살의 평범한 사내라고 하였습니다. 과연 폴 포츠 (Paul Potts) 는 무슨 재능을 갖고 Britains Got Talent 무대에 섰을까요? 폴 포츠 (Paul Potts)가 무대에 오르자 심사위원인 아만다가 폴 포츠 (Paul Potts)에게 질문을 합니다. "무엇을 준비해 오셨습니까?" 폴이 대답합니다. "오페라." 폴 포츠 (Paul Potts) 가 Britains Got Talent 1번째 동영상의 예선전무대에서 부른 노래는 푸치니 (Giacomo Puccini) 의 네순 도르마 (Nessun Dorma) 였습니다. 우리말로 "공주는 잠 못 이루고"라고 번역되는 곡이죠. 별 호기심 없이 앉아 있던 심사위원들은 폴 포츠 (Paul Potts) 가 오페라를 준비해 왔다고 했을 때, 설마하는 표정까지 지었죠. 폴 포츠 (Paul Potts) 가 노래를 시작하자 Britains Got Talent 심사위원들 표정이 변하고 관객이 열광하기 시작했습니다. 폴 포츠 (Paul Potts) 의 목소리가 무대 위에서 울려 퍼지는 내내 관객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습니다. 폴 포츠 (Paul Potts) 는 마치 무슨 필생의 과업에 매달린 사람처럼 푸치니를 열정을 다해 노래했습니다. 폴 포츠 (Paul Potts)의 노래가 끝나자 아만나 입에서 감탄사가 나오고 심사위원들이 모두 놀랍다는 표현을 합니다. 물론 폴 포츠 (Paul Potts) 가 다음 경쟁 무대로 나아간 것은 말할 것도 없구요. 폴 포츠 (Paul Potts) 가 Britains Got Talent 가 낳은 최고의 스타가 되는 순간입니다. 폴 포츠 (Paul Potts) 가 핸드폰 판매원을 하면서 쉬엄 쉬엄 노래를 취미삼아 해 온 사람인 것처럼 폴 포츠 (Paul Potts) 를 보이게 하려고 하는 의도가 약간 보이지만 사실 폴 포츠 (Paul Potts) 는 두 해 여름에 걸쳐 북부 이탈리아에 머무르며 마리오 멜라니 같은 최고의 오페라 교사로부터 수업을 받은 적이 있었고, 아마츄어 오페라단인 배쓰 오페라에서 정규 오페라 공연에 참가한 적도 있는 사람이었습니다. 그러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폴 포츠 (Paul Potts) 는 전문 오페라 배우라기 보다는 생업에 종사하며 오페라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사람이라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겠죠. 그래서 유튜브의 어떤 사람들이 폴 포츠 (Paul Potts) 가 기성 오페라 가수가 아닌지 힐난한다고 하더라도 조금 관대하게 폴 포츠 (Paul Potts) 를 바라 볼 수 있구요. 아무튼 여담입니다만, 폴 포츠 (Paul Potts) 의 출연 모습을 본 사람들 중에 치과의사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 사람이 폴 포츠 (Paul Potts) 의 치아를 무료로 교정해 주겠다는 말도 했다는 군요. 저는 사람은 자기 생긴대로 최선을 다해 사는 게 더 아름답다는 생각이지만 그 손해와 불이익이 너무 심할 때에는 그냥 모른척.... 찾아가는 것도... 2번째의 연속 동영상은 준결승에서 Francesco Sartori 의 Con te partirò (Time to Say Goodbye) 를 부르는 장면입니다. 3번째의 연속 동영상은 2007년 6월 17일 있었던 Britain's Got Talent 결승전에 오페라 가이 폴 포츠의 동영상이며,그리고 1등을 하는 영광을 거머쥐게 됩니다.내 목소리는 언제나 내 가장 친한 친구였어요. 내가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할 때, 난 목소리에 의지했죠. 난 왜 사람들이 날 괴롭히는지 정말 이해하지 못해요. 난 조금 다를 뿐인데. 난 그게, 내가 자신감을 가지지 못하게 된 이유라고 가끔 생각했어요. 노래를 부를 땐 그런 문제가 없었어요. 난 내가 있어야 하는 자리에 있었어요. 난 평생 내가 하찮다고 생각했지만, 첫 번째 오디션이 끝난 다음에 난 내가 '누군가'라는 걸 깨달았아요. 난 Paul Potts였어요. (노래 시작) Time to Say Goodbye (노래 끝난 후) 사회 : 자 신사숙녀 여러분, 폴이 여기 있고요, 그가 오늘 밤의 마지막 공연자입니다. 투표 전화가 지금 열렸으니, 투표하세요! 폴, 느낌이 어땠어요? 폴 : 어... 젤리 같았어요.(웃음) 사회 : 젤리요? (웃음) 일단 당신이 했던 쇼가 이번 주 초에 나갔는데요, 주변 반응이 어떻던가요? 폴 : 어 그건 마치... 그건 마치, 그, 롤러코스터에 탄 거 같았어요. 마치 버스, 왜 있잖아요 멈출 수 없는 버스, 그런 버스에 탄 거 같은, 그 버스가 그냥 막 가는... (관객 환호성, 박수) 사회 : 심사위원들은 지난 번 당신의 공연을 무척 사랑했는데요. 그게 꼭 롤러코스터에 탄 것 같았다는데, 이번에는 어떻게 생각하세요? 피어스 : 내가 할 말을 잃게 만드는 건 별로 많지 않은데 말이죠. 당신은 분명 그 중 하나에요, 폴. 그건 장담하죠. (관객 박수) 내 가 처음 이 쇼를 하겠다고 계약할 때 내가 사이먼에게 말했고, 우리는 작은 비젼을 하나 나누어 가졌어요. 평범한 일을 하고 있고 매우 겸손한, 하지만 굉장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찾아내서, 그런 사람들을 위해, 그들이 전 세계를 향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바탕을 만들어 줄 수 있었으면 하는 거였죠. 그리고... 당신이 바로 그 사람이에요. (관객 환호성, 박수) 아 만다 : 당신은 또 나를 울게 만드는 데 성공했어요. 난 별로 드라마틱하려는 것도 아니고 영화같은 소리를 하려는 것도 아니지만, 이번 주에 우리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. 그리고, 그분은 아마 당신에게 투표했을 거에요. 그래서 저도 당신에게 투표하겠어요. 정말 환상적이었어요. (관객 환호성, 박수) 사이먼 : 폴, 당신도 알다시피, 난 도대체 당신이 어떤 걸 가지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, 당신이 이렇게 올라올 때마다 나는 당신이 잘 해내길 바라게 되고, 지금 당신은 또 그렇게 했어요. 마법같군요. 사회 : 아, 뭐랄까, 저들의 칭찬을 들어보세요, 어떤 말을 하고 싶어요? 폴 : 아직도 꿈을 꾸고 있는 거 같아요. (다들 웃음) 사회 : 잘했어요. 사회 : 만약 계속해서 'Britain's Got Talent'에서 폴을 보고 싶다면 아래 전화번호로 투표해주세요.

+ Recent posts